파이어 워치는 산불 감시원이 되어 산을 둘러다니며 일을 하는 게임이다.

어드벤처 게임이지만 비주얼 노벨의 느낌도 있다.

이 게임은 정적이고 힐링이 되는 분위기를 가지고 있다.

주인공은 오직 무전기를 통해 맞은 편 감시원과 이야기를 나눌 뿐이다.

하지만 단순히 수다를 떨면서 하이킹을 하는 게임은 아니다.

주인공은 산에서 벌어지는 사건과 미스터리를 해결하기 위해 모험을 하게 된다.





게임의 시작은, 주인공 헨리의 이야기로 진행된다.

몽환적인 배경과 서정적인 음악이 과거를 회상하는 듯한 느낌을 준다.

주황색 텍스트를 클릭하면서 이야기를 진행하게 된다.





물론 단순히 이야기만을 진행하지 않고, 이야기를 직접 선택할 수도 있다.

아마 선택에 따라 결과가 바뀌지는 않겠지만

적어도 헨리라는 인물에 이입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게임의 그래픽은 사실적인 질감보다는 애니메이션같은 질감을 가지고 있다.

부드럽고 아늑한 느낌을 준다.





산을 돌아다니면서 변화하는 환경과 날씨를 보는 맛도 있다.





중간 중간에 있는 물품상자를 통해 물품과 전단지, 쪽지를 얻을 수 있고, 지도 경로도 알 수 있게 된다.




주변 환경, 사물들과 입체적으로 조응하지는 않는다. (다만, 소소한 사물들을 집어서 살필 수 있을 뿐이다.)

다양한 지형들을 자유자재로 움직일 수 있는 것도 아니다.

낮은 바위나 발판이 있는 특정한 절벽을 오르내리거나, 지지대가 있는 절벽에서 로프를 고정시켜 오르내릴 수 있을 뿐이다.

환경, 사물과의 상호작용은 제작자가 정해준 대로 해야만 하는 느낌을 준다.





하지만 게임의 핵심은 그것이 아니다.

맞은 편 감시대의 주인공과 무전기를 통한 대화를 통해

산을 돌아다니며 '걷는 것', 그리고 주변 환경을 '보는 것'에 집중 시킨다.

우리는 대화를 무시할 수도 있고, 원하는 답변을 선택해서 대화에 함께 할 수도 있다.

결국 이 게임은 상호작용이 가능한 소설이다.

무전기를 통한 대화가 주인공을 돌아다니게 하고, 다양한 사건들을 마주하게 해주며, 그것을 해결하도록 해준다.

이 게임은 모험을 하며 특정한 장면을 마주하는 어드벤처 게임이자 대화로 이끌어지는 비주얼 노벨인 셈이다.





볼륨이 짧다. 금방 엔딩을 볼 수 있는 게임이다.

대화를 나누며 탐험을 하는 방식이 단조로울 수도 있겠다.

하지만 주변의 풍경을 보며 산을 거니는 걸 좋아한다면 이 게임은 괜찮은 게임이 될 것이다.


게임에서 벌어지는 사건도 꽤나 흥미진진하게 그려진다.

마지막 즈음에는 엄청 몰입하면서 게임을 진행했었다.


게임 스토리도 괜찮았고, 부담없이 즐기기에 좋은 게임이라고 생각한다.


참고로 숨겨진 엔딩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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